감독 : 김창훈
개봉 : 2023년10월11일
장르 : 드라마,느와르,범죄,액션,스릴러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24분
등장인물 : 송중기,홍사빈,김형서,정재광,유성주,박보경,김종수,서동갑,홍서백,정만식,김홍파
영화 [화란] 소개
'화란'은 단단한 스토리로 다양한 배우들의 연기의 영상미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영화계를 석권했습니다. 관객의 입장에서 영화의 매력을 알아보면서 영화의 성공에 기여한 흥행 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란'은 복잡하면서도 깊은 매력을 지닌 이야기가 나옵니다. 영화는 여러 삶을 살고있는 여러 캐릭터의 삶을 중심으로 시청자를 긴장하게 만드는 내용으로 이야기 됩니다. '화란'의 핵심은 비극과 혼란으로 얼룩진 삶을 살아가는 두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그들의 연기력은 관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생생한 표현으로 그들의 살아가기위한 몸부림과 강렬하게 현실감 있게 만듭니다.
각 장면의 긴장감을 조성하고 영화의 내용을 발전시키기 위해 꼼꼼한 각본의 구조는 훌륭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내용의 방식은 관객의 집중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영화의 깊이를 충분히 감상하기 위해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러닝타임 내내 집중하게 합니다.
영화 [화란] 줄거리
도시 명안에서 "연규"가 태어나 자랍니다. 연규의 삶은 지옥 같습니다. 자신이 태어나기도 전에 떠나버린 아버리지의 빈자리에 새아버지가 생겼지만, 새아버지는 술만 마시면 폭력을 하는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아버지가 나타난 뒤 연규의 삶은 더 지옥에 빠져버립니다. 죽도록 맞아도 들은체 만체 하는 보호를 못해주는 엄마가 있지만, 하나뿐인 혈육이다.
이런 지옥을 벗어나기 위해 연규는 중국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을 모아 엄마와 함께 네덜란드에 화란으로 떠날 계획을 준비중입니다. 그런 연규에게는 새아버지의 딸인 "하얀"이 있습니다. 연규는 하얀이 괴롭히는 놈들이 있으면 그 즉시 응징해주고 합의금까지 물어주곤 했습니다. 아직 미성년자인 연규는 엄마에게 상황을 알리고 망연자실한 엄마의 모습을 보며 자신이 해결 하겠다고 합니다. 연규는 합의금이 부족해 아르바이를 하고있던 중국집 사장님에게 월급을 미리 받을 수 있는지 요청해봅니다. 300만원 가불을 요청하지만 중국집 사장님도 돈이 없어 힘들겠다며 거절합니다. 중국집에서 식사를 하던 건달들이 사장과의 이야기를 우연히 듣게 됩니다. "치건"은 연규에게 이동네 출신이 맞냐 물어보며 유유히 사라집니다. 그리고 몇일 뒤 "승무"에게 연규에게 300만원을 전달해 주라며 받고나서 자기를 절대 찾아 오지 말라고 합니다.
연규는 그 돈으로 합의를 하게 됩니다. 그런 순간에도 엄마는 연규가 돈을 훔친것이라 생각하고 의심을 하게되지만 여유치 않은 형편에 합의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그런 연규는 일상으로 돌아오지만 새아버지의 술먹고 폭행은 그대로고 맞다 도망친 연규는 날카로운 나무에 얼굴을 긁혀 큰 상처를 입게 됩니다. 수십바늘을 꿰맨 후 연규의 얼굴은 흉악해져 일하던 중국집 마저도 짤리게 됩니다. 연규는 자신을 구해줄 사람은 치건 밖에 없고 돈을 벌어야하기 때문에 치건의 말을 무시한체 찾아가게 됩니다.처음부터 치건은 안된다고 말을 하지만, 연규의 얼굴상처를 보고 치건은 일을 가르켜주기로 합니다. 연규는 아직 어리고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았지만 치건은 연규를 믿어보기로 합니다. 치건건달은 오토바이를 훔쳐서 되파는 일, 대금일수, 큰형님 뒷 일 봐주는 일 등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위험한 일들을 하던 중 연규는 중국집 일할 때 단골 손님 이었던 퀵아저씨를 채무자로 만나게 됩니다. 치건일행은 퀵아저씨에게 말도 안되는 이자를 물리며 빚을 받아 냅니다. 치건일행은 이런 도중에 퀵아저씨의 어린 아들까지 폭행하게 되는데 연규는 치건에게 왜 이렇게까지 해야하는건지 묻고 싶었지만 결국 입을 열지 못합니다. 연규의 퀵아저씨의 동정심과 미안함때문에 훔쳤던 오토바이를 돌려 주게 됩니다. 이런 연규를 본 치건은 자신의 손톱을 뽑으며, 책임지질 못한 행동을 할거면 제대로 하라는듯 자신의 손톱을 뽑으면서 오토바이를 다시 제자리로 가져다 놓으라고 합니다.
자신에게 다정하게 대해주고 친절을 베풀었던 치건에 대해 의심은 있지만 연규는 치건을 믿기로 합니다. 치건의 큰형님은 어린연규가 마음에 들지 않자 치건에게 손목을 잘라오라 지시를 하게 됩니다.. 연규는 어떻게 될 것인가..?
영화 [화란] 후기
영화를 보고 가장 큰 놀란 점은 송중기님이 이번 영화를 노개런티로 출연을 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송중기님이 시나리오를 보고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고 작품을 하고 있었지만, 투자자로써 돈을 벌 수 있는 영화는 아니다 라고 얘기 했다고 합니다. 노개런티로 출연하시는 많은 배우님들이 계시지만 이번영화가 노개런티로 이슈 된 만큼 궁금하기도 했고 그만큼 내용도 궁금해서 보게되었습니다. 또한 비비님도 최악의 악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기도 했지만, 노래실력 만큼이나 연기실력도 좋아서 보면서 불편한점 없이 보게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한번씩은 보실 만한 작품이게 추천드리고, 보시는 내내 뭔가가 아쉬운 점은 있지만 여운이 느껴지는 영화이니 재미있게 보시고 다음에 또 만나서 다른영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