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 최진원
개봉 : 2005년 11월 10일
장르 : 범죄, 액션, 드라마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 109분
등장인물 : 김래원,강신일,이종혁,윤태영,박성웅,정욱,주명철,허정민,윤서현,김학규,오현철,오광록,박철민
영화[미스터소크라테스] 소개
최진원 감독의 2005년 영화 '미스터 소크라테스'는 액션과 드라마, 의도치 않은 웃음코드가 있는 영화 입니다.
독특한 줄거리와 강력한 연기로 관객을 사로잡았습니다. 김래원이 주인공 구동혁으로 출연한 이 영화는 예상치 못한 신분상승을 겪는 조직폭력배의 삶을 살아가지만 신분은 경찰입니다. "미스터 소크라테스"는 사소한 범죄와 목적없는 삶을 살고 있는 젊은 남자 구동혁을 우리에게 소개합니다. 아버지가 교도소에 들어가 있고, 인생의 전환점은 김래원이 조직의 의해 잔인한 훈련을 받게 되고 의문의 조직에 의해 납치될 때 찾아옵니다. 영향력 있는 조직의 지휘 아래 일하는 이 비밀 조직은 경찰력을 동원하기 위해 능력 있는 인물들을 키워내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엄격하고 비인간적인 훈련은 김래원의 신체적 능력과 공부를 하기위해 여러가지 훈련을 받습니다. 김래원 구동혁이 강력한 경찰이자 스파이로 진화하면서, 영화는 적응력, 정체성, 그리고 부패까지 보여줍니다. 저급한 범죄자에서 비밀의 스파이로 구동혁은 경찰로써 착하게 살아가며 내적 갈등과 외적인 문제들을 느끼며 결심을하게 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미스터소크라테스] 줄거리
돈도 떨어지고 해서 그나마 만만한 아버지를 찾아갔더니 되려 영치금이나 넣어달라고 말도안되는 소리를 하는데.. "당장 쓸 돈도 없는데 영치금이라니..." 동필이나 잘 봐주라는 잔소리에 들은척 만척하고 돌아오는데 친구한테 전화가 옵니다.
일 터졌다고 빨리 와서 도와달란다. 아 맞다! 이 놈이 있었지~! 당분간 살 돈은 생겼군. 근데... 어라? 가보니 이거 장난이 아니다. 친구가 사람을 죽이고 울고불고 정신을 못차리고 있습니다. 아무리 우발적이라고 해도 이런 건 그냥 넘어갈 수가 있나? 잘 처리해주겠다고 안심시키고 밖으로 나와 핸드폰을 켜고 경찰 112를 눌렀습니다. 여기 살인사건이 났는데요.. 범인은 그냥 현장에 있는 것 같아요.. 빨리 오세요.. 퍽! 눈을 떠보니 낯선 곳입니다. 웬 등빨 좋은 놈들이 날 동물원의 원숭이 보듯 둘러싸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꾸 이상한 질문을 해 댄다. 뭐? 테스트 통과라고? 이게 먼 소리야! 잠깐.. 지금 날 여기 가둬놓고 뭘 하겠다고? 날 키우겠다고?! 이번엔 좀 더 신중하게 사람을 골라 주십시오. 우리 일의 특성상.. 우리가 필요한 인간은 부모 형제도 몰라보고 친구도 팔아 넘길 수 있는... 한마디로 패륜아! 타고나길 개새끼로 타고 난 인간 있잖아요.. 오랫동안 지켜 본 저 놈, 정말 최악이군. 저런 놈이라면 딱 이겠는데.. 이봐... 구동혁 씨 당신은 이제부터 여기서 우리와 함께 공부를 시작하는 거야. 농땡이를 피우거나 도망치려고 하면 당신 앞으로의 삶이 더 피곤해져. 그러니 얌전히 우리가 시키는 대로하라고. 훗... 지금 해보겠다는 건가? 그럼 가볍게 몽둥이 찜질부터 시작하지 그 다음엔 물 속에서 한 두 시간 쳐 박혀 있고 그것도 안되면 땅속에 파 묻혀서라도 우리가 시키는 걸 하란 말이야! 이유? 목적? 그런 건 없어. 넌 그냥 우리가 시키는 대로 경찰 시험을 통과하고 강력계 형사만 되면 되는 거야... 자.. 어떻게 할래?
흥행요소
"미스터 소크라테스"의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부분 중 하나는 캐릭터의 깊이 있는 전개입니다. 구동혁의 치밀함은 뉘앙스와 진정성으로 연기됩니다. 영화 초반에는 무모하고 충동적인 존재로 나오지만, 이야기가 전개될수록 그의 사건처리과정에서 지성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가 감내하는 가혹한 훈련은 힘과 결단력의 핵심을 드러냅니다. 조연들 또한 영화의 소란스러움에 상당한 기여를 합니. 각각의 독특한 스타일과 개성을 지닌 감독들은 구동혁의 역활에 복잡성의 더합니다. 영화의 감독인 최진원은 거칠고 사실적인 액션 스타일을 사용하여 영화 내용에 집중을 하게 만듭니다. 액션신은 완벽하게 정리되어 구동혁의 훈련의 강렬함과 잔인함을 완성시킵니다. 전체적인 어두운 배경 사용은 범죄의 암울한 현실을 반영하고 어둡고 조용한 톤으로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김래원의 구동혁 연기는 배우로서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고, 구동혁의 캐릭터의 신체성과 감정적 깊이를 놀라운 연기로 표현하여 그의 변신을 신뢰하고 설득력 있게 보여줬습니다. 조연 출연진 또한 강력한 임팩트 있는 연기를 전달하며, 각 배우는 그들의 자리에 깊이와 진정성을 보여줌으로써 관객들은 더 공감하게 만들고 영화시간내내 집중하게 만들어주어 모든 배우님들의 연기에 흥행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영화[미스터소크라테스 후기
제가 영화를 보고 느낀점은 이 영화는 탄탄하고 부족함 없는 내용과 주연,조연배우님들의 연기를 너무 잘해주셔서 보는 내내 집중이 흐트려지지 않고 끝까지 잘 본 영화 중 하나의 영화입니다. 액션 드라마 팬이건, 캐릭터 중심 스토리에 관심이 있건, '미스터 소크라테스'는 관심과 호평을 받을 만한 영화입니다. 한국 영화에서 돋보이는 작품이자 안목 있는 관객이라면 꼭 봐야 할 작품입니다. 김래원님을 한번 더 알릴 하나의 영화로 저는 너무 재미있게 봤고, 만약에 아직까지도 안보신 분들이 계신다면 꼭 추천해드리고 꼭 보시길 바라겠습니다.